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척추통증 자세교정이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더그린한의원 작성일22-09-22 19:31 조회208회 댓글0건

본문

척추통증 자세교정이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e29ed63033840025fa101499d3abb163_1663842655_1187.jpg
 


오늘은 척추통증에 대해서 같이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을 겪어보았을 통증이 바로 척추통증인데요. 

그만큼 흔하게 나타나는 통증 중에 하나입니다.

이런 척추통증은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급성과 지속적인 통증이 나타났던 만성으로 나눠 볼 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 번쯤 경험해봤던 통증이 바로 급성에서 오는 통증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다양한 원인들에 의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만성통증의 경우 지속적인 압박을 통해서 나타나게 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평상시의 자세나 생활 습관에 의해서 주로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척추통증을 일으키는 원인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급성 척추통증 원인


첫째, 무리한 운동이나 동작


척추는 우리 몸의 중심을 이루는 곳이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움직이는 어떤 동작에서도 척추의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그래서 운동을 하는 도중에도 척추에는 지속적인 압박이나 무리가 가해지게 됩니다. 특히 점프를 하다가 착지하는 과정이나 급하게 방향을 전환하는 동작, 몸을 틀어서 움직이는 동작 등 할 때는 하체에도 압박이 가해지지만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척추에도 압박이 가해지게 됩니다. 순간적으로 무리한 힘이 가해지면서 허리를 삐끗하게 되고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죠.

 


둘째, 무거운 물건을 드는 동작


무거운 물건을 옮기다가 삐끗하게 되는 경우들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원인 중에 하나죠. 일반적으로 물건을 들 때 동작이 어떤가요? 다리를 펴고 허리를 숙인 채 물건을 들어 올리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이런 경우 물건이 가벼운 경우에는 허리에 걸리는 과부하가 약할 수 있지만 무거운 물건을 옮기게 되면 허리에 걸리는 과부하가 더 커질 수밖에 없죠. 다리를 펴고 허리를 숙이고 물건을 드는 자세는 'ㄱ'자 자세가 되면서 꺾이는 부분에 상당한 과부하가 걸리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무거운 물건을 들 때는 천천히 드는 것이 아니라 순간적으로 허리에 힘을 주면서 강하게 들어 올리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허리를 삐끗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척추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 있죠.


셋째, 잘못된 자세로 잠을 잔 경우


잠이 들면 어떤 자세를 취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인지 하지를 못하는 경우들이 많죠. 특히나 평소 몸부림이 심한 경우에는 허리가 꺾이는 자세나 목이 꺾이는 자세 등을 취하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자고 일어나면 갑자기 통증이 생기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넷째, 걷거나 생활 속에서 삐끗하는 경우/ 갑작스러운 충격을 받는 경우 길을 걷다가 바닥을 잘못 딛거나 갑작스러운 상황에 몸의 방향을 트는 경우에 순간적으로 허리에 무리한 압박이 가해지면서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경우들도 있죠. 또한 교통사고와 같은 갑작스러운 외부의 강한 충격에 의해서도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경우들이 있죠.



이런 경우에는 순간적인 충격으로 척추뼈의 틀어짐이나 근육의 틀어짐으로 인해서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들이 많죠. 이렇게 평소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다가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인해서 척추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부천척추통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더그린한의원의 다양한 통증 해결 프로그램을 통해서 적절한 과정을 진행하게 된다면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받고 일상으로의 복귀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게 되죠. 그래서 비교적 프로그램의 운영 기간이 짧은 편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이와 다르게 만성의 경우 에는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요.



2. 만성 척추통증의 원인


첫째, 잘못된 자세


척추통증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가 바로 자세에서 비롯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척추에 무리를 주는 자세는 앉아 있는 자세나 서 있는 자세, 누워있는 자세 등 우리가 생활하는데 취하는 자세에서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오래 앉아서 일을 하는 직업군이나 서서 하는 직업군에서 고질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장시간 앉아 있는 자세나 서있는 자세는 허리에 지속적인 압박이 가해지기 때문에 자칫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한쪽으로 과부하가 더 걸리게 되면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죠. 처음에는 통증이 약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통증의 강도가 증가하게 되고 이런 기간이 길어지게 되면 자칫 허리 디

스크로 발전을 하게 되는 경우들도 있죠. 


둘째, 허리 사용이 반복된느 작업을 하는 경우


물건을 들어서 옮기는 작업을 한다거나 반복되는 허리 움직임이 필요한 작업의 경우에는 척추통증을 유발할 확률이 높은데요. 아무래도 반복되는 과정에서 무리한 허리 사용이 진행되고 그 과정이 지속되면서 점점 피로가 쌓이고 척추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경우들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셋째, 초기 통증을 방치한 경우


급성으로 나타난 통증을 제때 관리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에는 통증은 사라져서 인대나 주변 근육의 손상이 완벽하게 정상으로 복귀되지 못하고 지속적인 압박을 받게 되고 다시 통증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현상을 반복하게 되면서 만성통증으로 발전하게 되는 경우들이 많이 있죠. 이렇게 다양한 원인들에 의해서 나타나게 되는 급성, 만성 척추통증의 경우에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다양한 한방 프로그램을 통해서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특히 만성의 경우에는 다양한 한방 프로그램과 더불어 매선요법, 무중력 MID 감압기, 캡슐 온열 돔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됩니다. 매선요법의 경우 만성통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 척추통증이 나타나는 부분에 매선을 삽입하여 지속적인 자극을 통해서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되는데요. 삽입된 매선은 주변 조직을 자극하고 강화시켜주며, 주변 혈류의 개선을 통해서 긴장된 주변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지속적인 관리를 받기 힘든 분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한번 삽입된 매선은 서서히 녹아서 사라지기 때문에 사라지기까지 지속적인 자극을 주어서 마치 침을 24시간을 맞고 있는듯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되는 것이죠.


또한 무중력 MID 감압기를 통해서 잘못된 자세나 생활 습관으로 인해서 눌려져 있던 허리 디스크를 다시 늘려주면서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어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주인들이 임무를 완수하고 지구로 복귀했을 때 키가 더 커져 있거나 허리디스크 증상 등의 문제가 해결되어 있는 것에서 착안하여 만들어진 허리디스크 치료 기계라고 할 수 있죠. 또한 몸의 전체적인 혈액 순환과 근육의 이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캡슐 온열돔 프로그램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척추통증 프로그램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무엇보다 척추통증을 해결하는 데 중요한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잘못된 자세나 생활습관을 바꾸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언제든지 재발이 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물론 몸에 습관이 된 자세나 행동들을 바꾸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그만큼 자신의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이 과정을 통해서 척추통증의 재발을 막고 관리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